Movie

日 최고 화제작 ‘#진상을 말씀드립니다’, 9월 국내 개봉

이현승 기자
2025-08-18 15:04:42
기사 이미지
日 최고 화제작 ‘#진상을 말씀드립니다’, 9월 국내 개봉(제공: 안다미로)


흥행 수입 20억 엔을 거둔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진상을 말씀드립니다’가 오는 9월 한국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진상을 말씀드립니다’는 익명으로 유명 이슈의 진상을 폭로하는 라이브 방송에 빠진 두 남자에게 찾아온 일확천금의 기회와 진실을 다룬 폭로테이닝 무비.

누적 판매 70만 부를 기록한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일본 최정상의 밴드 미세스 그린 애플(Mrs. Green Apple)의 보컬 오모리 모토키와 드라마의 황태자 키쿠치 후마가 주연으로 캐스팅되며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는 곧 흥행으로 이어져 흥행 수입 약 21억 엔을 기록했다. 지난 7월에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아드레날린 라이드 부문에 공식 초청돼 한국에서 해외 최초 상영을 갖고 빠른 시일 내에 극장에서 만날 것을 약속했다.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응답해 9월 정식 개봉을 알린 ‘#진상을 말씀드립니다’는 제목만큼 강렬하고 도파민이 터지는 티저 예고편으로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영상은 야간 경비원 키리야마(키쿠치 후마)와 세입자이자 하나뿐인 친구 스즈키(오모리 모토키)가 ‘#진상을 말씀드립니다’라는 채널을 보며 시작한다. ‘진상채널’은 ‘시청자가 익명으로 자신만 아는 충격적 진상을 폭로하고, 그 강도에 따라 후원금을 받는 생방송 쇼’로 ‘썰’만 잘 풀면 한 번에 인생 역전이 가능하단 점에서 전 국민이 열광하고 있다. 

발언권이 주어지는 ‘스피커’가 되기 위한 경쟁도 치열할 뿐만 아니라 많은 후원금을 얻기 위해 점점 더 자극적인 사건이 언급되는데 “이건 재판 전이라 아직 발표되지 않은 얘기예요”라는 대사에서 짐작할 수 있듯 비공개 정보까지 익명이란 가면 아래 마구잡이로 폭로된다. 

또한 “제가 직접 겪은 일입니다”라는 의미심장한 키리야마의 대사와 카메라를 든 스즈키의 모습이 두 사람이 더 이상 시청자에 머물지 않을 것임을 암시하며 영화를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과연 두 사람이 폭로한 진상은 무엇일지 9월이 기다려진다.

한편 올해를 뒤엎을 폭로테이닝 무비 ‘#진상을 말씀드립니다’는 오는 9월 메가박스에서 단독 개봉한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