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상디원 상원, '인기가요' MC 출격

이다겸 기자
2026-02-01 13:55:05
기사 이미지
‘인기가요’ 웨이크원

알파드라이브원 상원이 오늘(1일) SBS ‘인기가요’ 스페셜 MC로 나선다.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의 멤버 상원이 데뷔 후 처음으로 마이크를 잡는다. 상원은 오늘(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서 스페셜 MC로 활약할 예정이다.

상원은 훈훈한 비주얼과 강렬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아왔다. 이번 ‘인기가요’ 스페셜 MC 도전은 상원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기회가 될 전망이다. 상원은 특유의 차분하고 부드러운 에너지를 바탕으로 ‘인기가요’ 시청자들에게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무대 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는 또 다른 반전 매력으로 팬심을 공략할 계획이다.

기사 이미지

상원의 ‘인기가요’ MC 발탁은 알파드라이브원의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한다. 알파드라이브원은 데뷔 앨범 ‘EUPHORIA’로 발매 첫 주 144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역대 K-팝 그룹 데뷔 앨범 초동 2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워너원 이후 약 9년 만에 데뷔곡으로 지상파 3사 음악방송 1위를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음악방송 4관왕에 오르며 명실상부한 ‘괴물 신인’으로 자리 잡은 알파드라이브원은 예능과 화보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인기가요’에서는 상원의 스페셜 MC 활약뿐만 아니라 알파드라이브원의 화려한 무대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상원이 진행석과 무대를 오가며 보여줄 다채로운 모습에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알파드라이브원 상원이 스페셜 MC로 나서는 SBS ‘인기가요’ 방송시간은 오늘(1일) 오후 3시 20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