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화사(HWASA)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모두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PAK)’ 기록에서 국내 가수 중 최고가 되며 가요계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이같은 기록에 따라 화사의 ‘Good Goodbye’는 올타임 ‘PAK’ 순위에서 헌트릭스 ‘Golden(골든)’(1484회)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헌트릭스를 제외한 국내 가수 중 최고 순위다. 화사에 이어 뉴진스 ‘Ditto(디토)’(655회), BTS ‘Dynamite(다이너마이트)’(610회), 아이유 ‘Celebrity(셀러브리티)’(462회) 순이다.
화사는 지난해 11월 19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6회 청룡영화상’에서 ‘Good Goodbye’로 배우 박정민과 축하무대를 한 뒤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켰다.
‘Good Goodbye’로 음원 공개 38일 만인 지난해 11월 22일 멜론 등 주요 차트 첫 정상에 오른 후 여전히 음원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며 사그라들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이같은 인기와 더불어 화사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2026 HWASA CONCERT ‘MI CASA’(2026 화사 콘서트 ‘미 카사’)’를 개최하며 뜨거운 성원을 해 준 팬들과 직접 만난다.
가요계 새 역사를 쓰고 있는 화사가 단독 콘서트를 통해 어떤 매력적인 무대와 퍼포먼스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