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싱어게인4’ TOP7 결정전

박지혜 기자
2025-12-22 08:44:12
기사 이미지
‘싱어게인4’ TOP7 결정전 (사진=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 TOP 7을 위해 최정상 프로듀서 군단이 출격한다.

내일(23일) 방송되는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이하 ‘싱어게인4’) 11회에서는 파이널 진출자 TOP 7이 결정된다.

자신의 이름으로 처음으로 관객 앞에서 선보이는 무대였던 세미파이널 ‘TOP 7 결정전’은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열기로 가득했다. 서도가 처음으로 TOP 7에 이름을 올리며 도라도까지 파이널 진출이 확정된 가운데 이를 뒤이을 주인공은 누구일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무엇보다 TOP 7의 경연을 위해 국내 최정상 프로듀서들이 지원사격해 기대를 뜨겁게 달군다. 박진영 ‘날 떠나지마’, 신승훈 ‘I Believe(아이 빌리브)’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한국의 대표 작곡가 김형석, 백지영 ‘잊지 말아요’, 다비치 ‘8282’ 등 ‘히트곡 제조기’ 작곡가이자 ‘음오아예’, ‘데칼코마니’ 등 인기 걸그룹 마마무의 곡을 프로듀싱한 김도훈,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그라데이션’ 등 믿고 듣는 ‘음원 강자’이자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육각형 아티스트 10CM, 성시경 ‘행복의 형태(しあわせのかたち)’, 폴킴 ‘찬란한 계절’, 도영 ‘나의 바다에게(From Little Wave)’ 등 팝, 포크, 발라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트렌디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구름이 오직 TOP 7 맞춤형 신곡 제작에 나선다고.

뿐만 아니라 이하이 ‘홀로’, 화사 ‘I Love My Body(아이 러브 마이 바디)를 작곡하며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을 입증한 가수 겸 프로듀서 안신애와 섬세한 감성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싱어송라이터 권지윤, 개리의 ‘바람이나 좀 쐐’, 헤이즈 ‘널 너무 모르고’, 르세라핌 허윤진 그리고 크러쉬와 함께한 ‘Yes or No(예스 올 노)’ 등 힙합과 R&B 사운드를 대표하는 프로듀서 듀오 그루비룸, 독보적인 청량감성으로 ‘개화’, ‘히어로’, ‘아니 근데 진짜’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K-밴드씬 대표주자’로 활약 중인 루시의 조원상까지 장르 불문 국내 최정상 프로듀서들이 의기투합해 파이널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과연 서도와 도라도에 이어 TOP 7에 등극할 가수는 누가 될지, 또 이들과 프로듀서들이 어떤 조합으로 매칭될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TOP 7의 신곡 음원은 24일 오후 6시 모든 음원 사이트에 선공개되며 1월 4일 밤 11시 59분까지의 대한민국 2대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스트리밍 수를 집계해 최종 우승자 선정에 반영된다.

TOP 7 진출자가 결정될 JTBC ‘싱어게인4’ 11회는 내일(23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