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솔라→윤민 ‘이강에는달이흐른다’ OST 라인업

한효주 기자
2025-10-23 10:08:52
기사 이미지
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OST 라인업 (제공: 블렌딩, RBW, 마운드미디어, 엠피엠지뮤직, HNS HQ, 컬쳐띵크)

OST 제작사 블렌딩의 SNS 채널을 통해 오는 31일부터 방영 예정인 MBC 새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의 OST 라인업이 공개됐다.

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는 웃음을 잃은 세자와 기억을 잃은 부보상의 영혼체인지 역지사지(易地四肢) 로맨스 판타지 사극 드라마다.

OST 라인업에는 완성도 높은 라이브 퍼포먼스와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아시아 투어에 돌입한 믿고 듣는 그룹 마마무 멤버 솔라, 전통음악의 울림을 기반으로 점차 장르를 확장해가고 있는 송소희, K-밴드의 새로운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며 다수의 국내외 페스티벌 참여를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한 밴드 ‘터치드’의 보컬 윤민이 합류한다.

이어 독보적인 무결점 가창력에 더하여 깊은 감성을 담아온 보컬 이예준, 매력적인 보이스와 탁월한 곡 해석력으로 OST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한 Sondia(손디아), 포크 음악에 현대적인 색채를 더하며 신선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김필선, Mnet ‘보이즈2 플래닛’을 통해 잠재적인 성장을 보여준 연습생으로 얼굴을 알린 김시환과 함께 문성준, 박재훈, 타이라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사내맞선’, ‘빈센조’, ‘호텔 델루나’ 등 히트 드라마 OST 음악을 총괄하였던 박세준 음악감독이 참여해 극 중 서사에 완벽하게 스며드는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OST는 드라마와 함께 화려한 라인업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다. 특히 각 가창자 별 특유의 음색과 장르를 살리면서도, 틀을 깨는 파격적인 판타지 사극 OST로서 보다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곡별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오늘(23일) 오전 11시 블렌딩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