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손흥민X메시 실현되나… LA, ‘샐러리캡 제외’ 룰 발동 가능

이현승 기자
2025-07-29 10:12:10
기사 이미지
손흥민X메시 실현되나… LA, ‘샐러리캡 제외’ 룰 발동 가능(출처: 손흥민, 메시 인스타그램)


손흥민이 LA FC와 개인 조건 합의에 가까워졌다는 소식이다. 

지난 29일(한국 시각)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LA FC와 손흥민 측의 협상이 진행 중이다. 현재 개인 조건 합의에 가까운 단계”라며 “토트넘은 손흥민이 새로운 도전을 원한다면 막지 않을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LA FC가 손흥민 영입에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올리비에 지루가 계약 해지 후 LOSC 릴로 이적한 뒤 새로운 스타가 필요한 상황. 이에 손흥민을 낙점했다. 지루가 떠났기에 최대 3명까지 샐러리캡(연봉 상한선)에 구애 받지 않고 고액 연봉을 지급할 수 있는 지정 선수 룰을 손흥민에게 사용할 수 있다.

‘HERE WE GO’ 기사로 유명세를 얻은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 역시 이러한 이적설을 보도한 바 있는 만큼, 양측 간 이야기가 오가고 있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이적을 원할 경우 기꺼이 허락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0년 간의 헌신을 고려해 손흥민이 이적과 잔류 중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받아들일 전망이다.

한편 손흥민은 이제 아시아 프리시즌 투어에 나선다. 토트넘은 오는 31일 홍콩에서 아스널과 더비 경기를 치른 뒤 내한한다. 이후 오는 8월 3일부터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참가한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이슈팀 기사제보 issu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