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상반기 최고 음원 강자로 손꼽히는 우즈(WOODZ·조승연)가 글로벌 팬 커뮤니티를 열고 전 세계 팬들과 밀착 소통에 나선다.
21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우즈가 전역과 동시에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팬 커뮤니티를 열고 본격 활동에 드라이브를 건다고 밝혔다. 데뷔 후 처음으로 마련한 공식 글로벌 팬 커뮤니티로, 그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해왔던 우즈와 팬들의 이야기들을 베리즈 한 공간에서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4년 데뷔한 우즈는 독보적인 프로듀싱 능력과 작사·작곡 실력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 그간 월드 투어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보여준 유려한 퍼포먼스와 라이브로 확고한 글로벌 팬덤을 확보해왔다.
특히 2023년 4월 발매한 ‘드라우닝(Drowning)’이 군 복무 기간동안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역주행 신화’를 기록, 음악방송 1위와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전무후무한 흥행 기록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올해 상반기 음원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우즈는 전역 후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이러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 먼저 이달 26-27일 양일간 열리는 ‘2025 NOL 페스티벌 : SBS 가요대전 Summer’ 무대에 선다. 다음 달 16일 도쿄, 17일 오사카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5’ 무대로 첫 해외 스케줄을 소화하고, 9월엔 ‘사운드플래닛페스티벌2025’,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참석하는 등 강렬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누구보다 바쁜 하반기를 보낼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국내외 무대로 팬들과 만나고, 베리즈로 그 감동을 함께 나누며 글로벌 팬덤과 가깝게 소통할 우즈의 폭넓은 행보에 더욱 많은 관심과 기대가 쏠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폭넓은 장르 소화력과 퍼포먼스를 두루 갖춘 우즈가 전역 후 베리즈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베리즈는 아티스트와 콘텐츠IP의 글로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정한 놀이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효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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