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존윅’ OST LP 음반 출시… 프랑스 제작 한정판

이현승 기자
2025-07-28 13:33:43
기사 이미지
‘존윅4’ OST, 프랑스 한정판 LP 음반 출시(출처: 실바스크린)


영화 ‘존윅’ 시리즈 4편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이 LP 음반으로 출시됐다. 영화 속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강렬한 사운드가 투명블랙 컬러 한정판 LP에 담겼다.

‘존윅4’(2023)는 키아누 리브스가 전설의 킬러 존윅으로 분해 전 세계 암살자들과 목숨을 건 전투를 펼치는 이야기로, 2014년 시작된 시리즈의 마지막 편이다. 

존윅의 거칠고 고독한 복수극은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하나의 세계관, 이른바 ‘존윅 유니버스’를 만들어냈다. 이 유니버스는 스핀오프 작품인 ‘발레리나’로 이어지며 오는 8월 6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번 LP는 ‘존윅4’의 영화음악을 담았다. 작곡은 미국의 유명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 타일러 베이츠가 맡았다. 타일러 베이츠는 ‘300’, ‘왓치맨’, ‘서커 펀치’ 등의 영화 음악을 맡은 베테랑으로, 이번에도 조엘 J. 리처드와 함께 존윅 1편부터 4편까지 시리즈 전반의 음악을 공동 작업했다.

존윅의 사운드트랙은 액션 장르에서 보기 드물게 음악 자체로도 강한 존재감을 발휘한다. 일렉트로닉과 인더스트리얼 사운드를 기반으로 긴박한 액션 시퀀스를 그대로 음으로 구현해냈다. 덕분에 음악만 들어도 눈앞에 총격전이 펼쳐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존윅4 OST에서는 폭발적인 전투 장면에 맞춘 드럼과 기타 리프가 리스너의 심장을 두드린다.

한편 이번 LP는 프랑스에서 제작됐으며, 투명블랙 컬러로 제작된 한정판이다. 콜렉터는 물론 액션 영화 마니아, 그리고 아날로그 사운드를 선호하는 음악 애호가들에게도 소장가치를 더하는 제품이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