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동안 뜨겁게 달려온 ‘굿보이’가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마지막을 장식한다.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의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이 오늘(2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종영 후에도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갈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MAX(맥스)의 ‘GET IN THE RING(겟 인 더 링)’,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의 ‘나무가 될게’, HYNN(박혜원)의 ‘날 안아, 사랑으로’, TWS(투어스)의 ‘Brand New Day(브랜드 뉴 데이)’, 죠지의 ‘All Alone(올 얼론)’, JUNNY(주니)와 KATSEYE(캣츠아이)의 ‘Time Lapse(타임 랩스)’, 박보검의 ‘날 찾아가는 길’까지 기존에 발매됐던 다채로운 매력의 가창곡이 수록된다.
여기에 총 50곡의 다양하면서도 화려한 색이 담긴 스코어 트랙이 한 편의 음악 서사시처럼 드라마의 감정선을 다시금 따라 걷게 만든다.
‘굿보이’의 허성진 음악감독은 세련된 프로듀싱을 통해 정밀한 감정 표현을 드라마에 녹여낸 것은 물론, 감각적인 사운드 스케이프로 청춘의 서사에 깊이를 더한다.
특히 현악 오케스트라 앙상블, 일렉 힙합 EDM 사운드, 보컬 스코어 테마곡으로 많은 요청이 있었던 허성진 음악감독의 오프닝곡 ‘Finish Line(피니시 라인)’, ‘Your Name(유어 네임)’, ‘별 헤는 밤’, ‘Thousand Stars(사우전드 스타즈)’ 등은 아날로그와 전자 사운드를 조화롭게 사용하여 드라마 음악의 새로움과 신선함을 선사한다.
한편 ‘굿보이’의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은 오늘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